[의정부=문양휘기자]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전국 보건소 최초의 건강매거진인 ‘2022 건강하다’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시의 건강매거진 「건강하다.」는 2020년 첫 발간을 시작으로 2021년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 추진된다.
현재까지 약 10,000부의 매거진이 건강취약계층에게 배포되었으며, 그 밖에 E-book으로도 발간되어 젊은 층에게도 효과적으로 건강정보를 전달했다.
또한 ‘건강일기’는 1,000부 이상 회수되어, 약 300명의 건강 고위험군이 보건소의 만성질환예방사업과 연계되었다.
매거진은 〔1. 알기쉬운 건강정보, 2. 보건소 사업소개, 3. 나의 건강기록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심근경색, 만성피로증후군, 아토피피부염, HPV 예방접종, 장마철 식중독 등 다양한 종류의 건강 지식과 예방관리법, 자주하는 질문 등이 담겨 있다. 「2022 건강하다.」는 건강취약계층에게 우선 배부되며, E-book은 신청자에게 SMS로 발송되며 의정부시통합건강증진 플랫폼인 『U-Health Live』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장연국)는 “건강매거진 「2022 건강하다.」는 많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건강정보와 보건소 사업을 소개해드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내 삶을 ‘건강하게’바꾸는 도시, 의정부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건강매거진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관리팀 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