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K뉴스=문양휘기자] 경기도 양주시 회천4동(동장 이창열)은 지난 26일 LH양주권 주거복지지사(지사장 김광석)와 취약계층 고독사 예방과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해 ‘오늘도 함께’ 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창열 동장, 김광석 지사장을 비롯해 회천4동 사회단체협의회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오늘도 함께’ 사업은 회천4동의 거주 특성을 고려해 사회적 고립 위험이 높은 임대 아파트 내 1인 취약가구의 선제적 발굴과 지원을 위한 회천4동 주거복지 네트워크 구축사업이다. 유관기관과의 정보 공유를 기반으로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 복지서비스 지원에 필요한 제반 정책을 중점 발굴하는 점이 특징이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임대아파트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 예방추진 ∆사회적 고립 가구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업 발굴 및 서비스 지원 ∆취약가구등의 위기상황 정보 공유 및 조기개입 ∆주거 취약계층 대상 국민임대 및 매입임대 관련 정보의 공유 ∆주거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사업 발굴 및 정책제언 상호 교류 등이다. 이창열 동장은 “이번 사업은 ‘오늘도 함께 살아가자’라는 의미로 코로나1
[경기NK뉴스=문양휘기자]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대표 정원석, www.lgmagna.com)은 24일 이사회를 열고 주요 경영진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COO(최고운영책임자)에는 세계 3위의 자동차 부품 업체 마그나 인터내셔널(Magna International Inc.)에서 아시아 지역 제품 생산과 품질 관리를 담당했던 하비에르 페레즈(Javier Perez) 상무가 선임됐다. CFO(최고재무책임자)에는 LG전자 VS(Vehicle component Solutions, 자동차부품솔루션)사업본부에서 회계·세무·통상 업무를 맡았던 정우일 담당이 선임됐다.
믿음신협 이효전 당선자 [경기NK뉴스 =문양휘 대기자] 경기도 의정부시 믿음신용협동조합(믿음신협)은 지난 19일 제18대 상임이사장 보궐선거에서 기호 3번 이효전 후보가 600표를 얻어 당선됐다고 밝혔다. 임기가 내년 2월까지인 이효전 신임 이사장은 지난 1981년 7월 믿음신협에 입사한 이후 20여년 간 실무책임자(전무)로 근무하면서 자본금 6억원으로 시작한 회사를 자본금 4600억여원으로 성장시킨 금융실무전문가로, 전국실무책임자협의회 전산분과 위원장, 부회장, 경기도실무책임자협의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이 이사장은 “고(故) 최병육 상임이사장의 유지를 이어받아 불필요한 경영비용을 최소화해 조합원 출자금 고배당율 확보와 사회공헌활동 확대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 발전시키는 믿음신협 최초 금융전문경영인 상임이사장이 되겠다”며 “전국 870여개 신협 대출 영업네트워크를 이용해 믿음신협 영업 극대화로 조합원들이 원하는 금융 업무를 정확하게 해결하는 상임이사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기NK뉴스 관리자 기자 ]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6월 1일부터 경기지역화폐 의정부사랑카드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실물카드를 소지해야 결제가 가능했으나, 이제는 의정부사랑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을 하면 실물카드 없이도 경기지역화폐 의정부사랑카드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게 된다. 이용방법은 삼성페이 휴대폰 앱을 실행하여 보유하고 있는 경기지역화폐 의정부사랑카드를 등록을 한 후 휴대폰을 의정부사랑카드 가맹점의 카드결제 단말기에 터치만 하면 결제가 된다. 다만, 삼성페이 서비스가 불가능한 휴대폰 소지자는 이용할 수 없다. 의정부시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에 따른 시민들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